sharksym's MSX World

MSX와 함께 즐거운 8비트 컴퓨터 여행...

2015년 6월 25일 목요일

FontPack 제작 #4 - 최종 스펙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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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쉬롬의 빈 공간, SRAM, 코드 변환 등, 일주일정도 고민을 해봤는데요... 아래처럼 정리되었습니다. ㅋ 1. 코드 변환 테이블 5개 할당   - 유니코드 -> CP949   - 조합코드 -> CP949   - CP949 -> 유...
2015년 6월 16일 화요일

FontPack 제작 #3 - 문자 출력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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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폰트팩의 문자 출력 및 코드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아래는 폰트팩의 I/O 레지스터 맵입니다. 기본적인 입출력은 I/O 포트를 통해 동작하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첫번째 레지스터(50H)는 read 시, 이전에 write한 값이 들어오지만, 그 ...
2015년 6월 12일 금요일

FontPack 제작 #2 - 문자 인코딩과 폰트롬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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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문자 인코딩 및 폰트팩에서 사용될 폰트롬에 관한 얘기입니다. 요즘은 유니코드가 기본으로 사용되지만,  80~90년대에는 KSSM으로 불리던 상용조합 코드와 KS완성형(KS C 5601) 코드가 주로 쓰였습니다. 80년대에 정부에서 완성형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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