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ksym's MSX World

MSX와 함께 즐거운 8비트 컴퓨터 여행...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SLT-Turbo 제작 #3 - Z80 20MHz

›
터보 MSX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게 뭘까요? 속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기존 S/W의 동작 호환성이 가장 중요하겠죠? 1. Z80 매뉴얼에는 없는 비공식(hidden) 명령어를 쓰는 프로그램(일부 게임 등)이 제대로 동작되어야겠구요. 2. I/O...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SLT-Turbo 제작 #2 - I/O 프로세서

›
설명에 앞서 일단 SLT-Turbo 겉모습부터 보시죠~ ㅎ.ㅎ 아래는 터보 보드입니다. 두장이 아니라 앞뒷면 사진이니 착오없으시기를...ㅋ 서브슬롯 보드와 합체 할 때 부품의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머리를 많이 굴렸습니다. 보드 그리는데 한참 걸린 것 ...
2020년 10월 10일 토요일

SLT-Turbo 제작 #1 - 슬롯터보

›
[서론] 터보알이 등장한지 이제 30년이 된 것 같네요. 혹시 '이게 진짜 빠른 MSX가 맞나!?' 의심이 들었던 분 있으세요? MSX를 주로 게이밍 용도로 쓰신다면, 터보알의 용도는 '환영도시 게임기'에 그치는게 맞겠죠?...
‹
›
홈
웹 버전 보기
내 사진
Yeongman Seo
South Korea
전체 프로필 보기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