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ksym's MSX World

MSX와 함께 즐거운 8비트 컴퓨터 여행...

2024년 2월 29일 목요일

'시끌시끌 야구' 카트리지 제작

›
'시끌시끌 야구' 카트리지 제작 음성과 효과음이 PCM 사운드로 출력되는 야구 게임 카트리지가 있었습니다. 혹시 기억하시나요? ㅎ.ㅎ 'PLAYBALL'과 '불타라! 열투야구'입니다. 음성이 기록된 ADPCM...
2024년 2월 24일 토요일

TapTapRevolution 제작 #4 - 노래와 함께~ 고고

›
이제 음악을 넣어보아요! ㅎ.ㅎ 1편 글에서 PCM 출력을 사용한다고 얘기했었는데요. turboR, 뮤직모듈, Covox 등의 PCM은 CPU가 데이터 1바이트씩 전송(write)해야 되니까, CPU 부하가 매우 큽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같은 단순 반...
2024년 2월 23일 금요일

TapTapRevolution 제작 #3 - 그래픽을 더 멋지구리하게

›
게임의 메인화면은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화면은 3부분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윗쪽의 점수표시 영역, HP게이지 영역, 노트(화살표) 스크롤 영역 분할된 영역은 각각의 팔레트 테이블과 스프라이트(어트리뷰트 페이징) 및 비트맵 그래픽(VRAM 페이징)으로 처...
‹
›
홈
웹 버전 보기
내 사진
Yeongman Seo
South Korea
전체 프로필 보기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