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ksym's MSX World

MSX와 함께 즐거운 8비트 컴퓨터 여행...

2025년 7월 20일 일요일

DW의 지하실 제작 #5 - 게임 플레이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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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들은 준비되었으니, 이제 본격적인 코딩으로 들어갑니다. . . 사실 그냥 노가다입니다요~ ㅎ.ㅎ 내용을 설명으로 적어보면요... 플레이어는 바닥에 떨어진 배터리를 줍는다. 최대 5개 소지가능. X-II에 배터리 2개를 넣으면 전원이 켜짐. 안...
2025년 7월 16일 수요일

DW의 지하실 제작 #4 - 사운드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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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MSX2 기본 사양(물론 VRAM은 128KB)이라, 사운드도 그냥 PSG만 사용합니다. CPU 여유가 되면 FM도 넣어볼까 생각은 해봤었는데, 그래픽 때문에 좀 불가능할 것 같네요 BGM과 효과음도 모두 PSG만 사용하니까, 효과음 출력 시 ...
2025년 7월 13일 일요일

DW의 지하실 제작 #3 - 스프라이트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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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다시피 MSX의 스프라이트는 컬러코드가 4BIT입니다. V9938의 G7(스크린8)에서는 그래픽은 RGB 8BIT 출력이 됩니다만, 스프라이트는 여전히 4BIT죠. 근데, 한가지 문제라면, 스크린8에서는 스프라이트가 16컬러로 고정되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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