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시작하면 30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0초가 되면 게임이 강제로 끝나게 되지요~ ㅎ.ㅎ
화면 하단에 녹색의 바의 밝기로 시간을 대충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 점수를 얻게 되면, 해당 점수에 따라 시간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보너스 없이 진행하면 1스테이지 첫화면 끝에서 게임오버됩니다요ㅋ
게임 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점수를 대충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아이템 왕관 = 1000점
아이템 화살 = 2000점
아이템 칼 = 3000점
사과 먹기 = 100점
부엉이 공격 = 500점 (사과를 떨어뜨려서 맞춰야함)
나무구멍 보석 = 200점 / 400점 / 600점 (나무구멍에 사과를 넣으면 보석 생성)
그 외 스테이지 클리어 시 2000점 보너스가 있습니다.
시간 제한은 30초인데요, 점수 보너스로 시간이 늘어나더라도 최대치는 30초입니다.
게임오버 되지않으려면 정신없이 달려야합니다ㅋㅋ
국딩시절에 요술나무 엔딩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주 신나게 즐기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농담 아니라 진짜로요~ ㅎ.ㅎ;)
그럼, 공략에 도움이 될만한 그림을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점수를 획득할 때 시간 보너스가 선형으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아이템 점수가 높아서 밸런스 조절이 되어있어요.
그래프로 그리면 이렇게 됩니다.
가로축 = 획득 점수
세로축 = 보너스 시간(초)
그림에서 파란색이 보너스 점수입니다.
2000점을 넘어가면 포화되기 시작합니다.
녹색은 동일 점수를 두번 연속 획득했을 때의 그래프입니다. 비교용 그림ㅋ
예를 들어,
왕관(1000점)을 두번 먹으면 보너스가 5.25초 x 2 = 10.5초인데,
화살(2000점)을 먹으면 보너스가 8.83초입니다.
결론적으로 화살, 칼 등의 아이템만 먹고 빨리 올라가는 것 보다는...
부엉이도 잡고, 나무구멍에 사과넣어서 보석도 먹고 가는게 더 유리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럼, 일요일 마감까지 화이팅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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