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3일 금요일

TapTapRevolution 제작 #7 - 완성판

 



기본 플레이 루틴을 완성하니까 동기부여가 확~ 떨어지네요.

몇 달 쉬었으니, 다시 진행해봅니다!


TTR에 사용되는 카트리지는 8MB 메모리(FlashROM 64Mbit)를 사용합니다.

2MB는 프로그램 및 오프닝 영상 및 각종 그래픽, 효과음 데이터로 사용되구요.

남은 6MB에 노래 3곡이 들어갑니다. 노래 한곡당 2MB가 소진된다고 보심 맞아요 ㅎ.ㅎ


오프닝 영상은 약 7초 정도로 편집한 MV 파일입니다.

구동 방식은 V3, V4에서 쓰이던 것과 거의 같습니다. 스크린2 + 팔레트 스위칭~


타이틀과 노래 선택 화면은 스크린8을 사용합니다.

타이틀 그래픽은 AI의 힘을 좀 빌려서...ㅋ


메인 플레이 영역은 기존에 보여드린대로 스크린5를 사용합니다.


스테이지가 끝나고 나오는 결과 화면과 게임오버 화면은 스크린8을 사용합니다.

기존 그래픽을 변환해서 그대로 넣어도 꽤 괜찮아보이더라구요.


효과음으로 쓰이는 사운드는 모두 PCM으로 들어갑니다. 노래 재생용 PCM player와 같은 동작구조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틀 화면에서 일반 모드 또는 트레이닝 모드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트레이닝 모드는 체력(?) 게이지가 0이 되어도 게임오버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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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동작 모습을 보시죠~ 백문이 불여일견 ㅎ.ㅎ

비트맵 그래픽을 그리고, 지우고, 스프라이트 뿌리느라 Z80, VDP가 미친듯이 삽질을 합니다만...

60FPS로 잘 동작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요. 이번엔 DOUBLE 모드 플레이로 찍어보았어요~




PS.

효과음을 PCM으로 처리하니까 편하고 좋네요.

이제 OPL4 (문사운드, 달소리 등) 사운드를 쓰시는 분이 많으니...

앞으로 DOS2용 게임을 만든다면, 그냥 OPL4 PCM으로 도배하는 쪽으로 생각해봐야겠습니다요ㅋㅋ


PS. 2024-09-18
옵션 메뉴을 따로 할당했습니다. 오디오 싱크 조절도 가능하고, 키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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