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중이던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툴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텍스트 모드와 패턴맵 모드는 지원이 안되지만,
비트맵 모드(스크린 5,6,7,8)은 어느정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ㅎ.ㅎ
데모 프로그램에 DEMO_GRP 및 TETRIS 소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쓰다가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주셔요~~
https://github.com/sharksym/CPMEMU_HI-TECH_C
작업 중이던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툴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텍스트 모드와 패턴맵 모드는 지원이 안되지만,
비트맵 모드(스크린 5,6,7,8)은 어느정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ㅎ.ㅎ
데모 프로그램에 DEMO_GRP 및 TETRIS 소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쓰다가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주셔요~~
https://github.com/sharksym/CPMEMU_HI-TECH_C
테.트.리.스
설명이 필요없는 게임이겠군요. ㅎ.ㅎ
참고로, 그래픽 라이브러리 데모용 프로그램입니다.
DOS2 에서 실행가능하며, 추가 메모리 64KB 필요합니다.
메인램 256KB 이상인 시스템이면 충분하겠습니다.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 실행해보세요. ㅎ.ㅎㅋ
아래는 에뮬에서 실행해본 모습입니다.
ESC 키를 누르면 도스로 복귀합니다.
작대기가 연속으로 세개가 등장하는군요 !!
음... 라인 10개 없앨때 레벨 하나씩 올라갑니다. 그냥 블럭 떨어지는 속도만 빨라져요.
바닥에 떨어질 위치에 점선으로 표시해줍니다~ ㅎ
아래는 터보알에서 세운 기록~~ 짜잔~~ 레벨10에서 95점 !!
이제 뭔가 좀 갖추어진 듯 한데용...
Line, Box, Boxfill 및 폰트 그리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Line은 VDP 커맨드를 그대로 사용하고,
Box, Boxfill은 Line을 여러개 그리는 식으로 구현되어있습니다.
폰트는 일단 MSX BIOS에 내장된 8x8 데이터를 내장했습니다.
출력은 8x8 또는 6x8 등으로 가능합니다.
RAM과 VRAM간 많은 양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팔레트 함수들을 추가했습니다.
아래는 라이브러리 테스트용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모습인데요, 잠시 구경해보세요~ ㅎ
간단한 비트맵 모드 그래픽은 어느정도 완성됐으니,
다음은 패턴맵 모드 쪽으로 구현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