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2일 월요일

ASO remake #12 - 그래픽 타일 완성

ASO 리메이크에서 사용되는 그래픽입니다.

모두 DD 구락부에서 작업된 것이구요.


스프라이트는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수시로 패턴 테이블에 로딩됩니다.











2012년 1월 1일 일요일

ASO remake #11 - Armor 구현

201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즐거운 한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요~~ ㅎ.ㅎ


ASO 리메이크 진행상황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때 릴리즈하려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갔네요. (도저히 개인 시간이 안난다능... ㅜ.ㅜ)

1월말 쯤엔 가능하겠죠? ㅎ.ㅎ;


현재까지 AREA1에서 사용가능한 Armor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 진짜 오리지날 ASO 분위기가 나네요. ㅋ


동영상은 귀찮아서 못찍었고요... 그냥 스크린 샷 몇개로 대신합니다.


2번 보호막 아머를 모으는 장면이네요.

아머는 3조각으로 분리되어있고, 3조각 모두 모으면 하단의 아이콘으로 등록됩니다.

에너지 바가 7이상(노란색 게이지)이 되면 아머 합체가 가능하지요.




보호막 아머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적 유닛 또는 총알 부딛혔을때 일정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화염 방사기(?) 아머군요.

지상 및 공중 유닛 모두에게 타격이 됩니다.

대신 아머 사용중에는 레이저, 미사일 발사가 불가능하지요.

워낙 쌘 무기라서 밸런스를 위해, 약간의 패널티를 준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6방향으로 레이져를 발사하는 아머의 모습입니다.

오리지날 ASO에서는 OCTO 라고해서 8방향으로 쏘는건데... 제 맘데로 6방향으로 줄였어요..ㅋ




캐논 아머의 모습입니다.

장착하면 기체의 레이져 레벨과는 상관없이 6발짜리 레이저가 발사됩니다.

잘만 쓰면 보스전에서 아주 유용하지요.




한손으로 디카들고 찍다보니 흔들린 사진이 많군요. ㅎ.ㅎ;


2011년 11월 28일 월요일

ASO remake #10 - 동작 데모 디스크

AREA1 맵은 거의 완성이 되었습니다.

보스 처리가 완성되면, 적 유닛은 모두 구현되는 셈이네요. (스프라이트 그리기 힘듭니다요. ㅜ.ㅜ)


ASO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아머"도 구현이 안되어 있는데,

아마도 Test 10 버전은 아머 구현으로 가게 될것 같아요~ㅋ


아래는 터보알 또는 에뮬(blueMSX 등)에서 실행가능한 데모 파일입니다.


ASO_20111127_test_9.zip

ASO_20111127_test_9_DSK.zip



ASO /M 으로 실행하면 문사운드로 소리가 나며,

ASO /A 는 필립스 뮤직모듈 등의 MSX-AUDIO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터보알에서 구동한 모습입니다.

이번엔 ASO /M /I 으로 실행해서, CPU idle 구간을 볼 수 있도록 캡쳐했습니다. 참고하셔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