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여유 시간을 몽땅 불태웠습니다~~ 워~~
ASO area 1의 배경을 반정도 옮겨서 스크롤을 해보았는데,
그럭저럭 볼만하게 나오는군요. ㅎ.ㅎ;
area1의 주요 배경 타일을 16x16 크기로 128개 정도 그려보았습니다.
원본 ASO의 팔레트가 256개에 RGB 단계가 세밀하다 보니,
MSX의 512컬러로는 옅은 녹색계열 팔레트를 만드는게 불가능하네요. ㅜ.ㅜㅋ
일단 회색톤으로 만들었습니다. (원판이랑 느낌이 많이 다르네용.. ㅎ.ㅎ;;;)
아래 스크린샷 나갑니다~ㅎ
이걸로 배경맵을 구현해야되니,
"수퍼 울트라 초간단 맵 에디터"부터 만들어야되더군요. ㅋ
아래는 에디터를 실행해본 모습입니다.
원하는 위치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타일을 삽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상하 스크롤도 가능하고요. (요걸 활용해서 파라의 탑 맵 에디트 할때도 쓰일 것 같습니다. ㅋ)
며칠전 "VDP 오버스캔 트릭"에 대한 소개를 했었는데요.
실제로 구현해본 모습입니다.
총 240 라인 중, 216 라인은 스크롤 되는 배경이고요.
하단의 24라인은 아이템 및 점수판으로 쓰이게 됩니다.
원래 ASO에서는 맨위 상단에 점수가 표시되는데요,
MSX 판에서는 수직 해상도가 낮아서, 걍 짧게 하단에 표시하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실행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은 것입니다.
토욜날 버전이라 하단부가 쬐금 다릅니다. 참고하셔요.
(아래 동영상에서는 화면 분할 처리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깜박이는 구간이 있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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