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3일 월요일

ASO remake #6 - 공중 유닛 처리

잠시 작업을 놓고 있다가, 연휴를 타서 좀 달려보았습니다~ ㅋ


이전 Test 5 에서 공중 유닛을 추가해봤습니다.

ASO 에서 맨처음 등장하게 되는 동그란 모양의 비행체인데욤.

빠르게 휘리릭~ 날아다니는 특징(?)이 있습지요. ㅎ.ㅎ;


기본적인 총알 및 기체간 충돌 처리도 넣고, 폭발 스프라이트도 대강 그려넣었습니다.


실기(터보알 GT 또는 램512 확장된 ST)에서 실행해보시려면, 파라동 게시판에서 테스트 파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믈론 blueMSX에서도 실행가능합니다.

사운드는 문사운드(또는 달소리)로 출력됩니다.

사용키: 커서키, Z,X,C,스페이스, ESC, 숫자패드(기체 파워업 테스트용)


아래는 제 터보알에서 구동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공중 유닛은 초당 60프레임으로 처리됩니다.

영상 뒷부분에는 움직임 패턴 데이터를 넣어보았습니다~ ㅎ.ㅎ




움직임 패턴(route) 에디터의 동작모습도 찍어보았습니다~




2011년 9월 26일 월요일

M File Manager v1.2 for MSX-DOS2




거의 1년만의 업데이트군요. ㅎ.ㅎ

아래 파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Download: M_v1.2.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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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 v1.2 (MSX-DOS2용 파일 매니져 2011.09.26)

        By 서영만 (E-mail:sharksym@hite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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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경 내용


  M 에서 외부 프로그램 실행(_M_.BAT 사용) 후 복귀 시,

   이전 뷰어의 디렉토리로 돌아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M.INI에서 TSR 옵션이 꺼져있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내장 MPXP(MPX 플레이어) 구동 시,

   ID3 태그의 곡명 및 가수명을 출력합니다.

  / 또는 _ 키를 눌러 재생을 멈출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11년 8월 15일 월요일

ASO remake #5 - 사운드 구현

오리지널 ASO에서 OPL로 출력되는 배경음악과 효과음 몇개를 추출(?)해봤습니다.


기존 Test 3 동영상에서 음악/효과음이 추가된걸로 보시면되겠네요.


효과음은 레이저, 미사일, 지상 폭발 3가지만 나옵니다.


OPL의 각 채널은 아래처럼 사용됩니다.


채널 1,2,3 : 레이저, 미사일 발사음

채널 4,5,6 : 폭발음

채널 7.8,9 : 배경음악



아래는 제 터보알에서 돌려본 모습입니다.

동영상 38초 쯤에 "아아~~" 하는 목소리가 들리는데요.

이거 아들넘이 옆에서 낸 소리입니다. (귀신 소리 아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