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요일

TapTapRevolution 제작 #5 - 키입력 처리


잠시 손놓고 있던 작업을 이어봅니다~ ㅎ.ㅎ


게임을 즐기려면 상하좌우 4개의 화살표 입력이 필요합니다.

키보드에서는 아래처럼 1P, 2P의 입력키를 배치합니다. 커서키는 1P 입력으로 사용됩니다.


1P는 노랑, 2P는 파랑입니다.



오리지널 MSX 패드에서는 십자버튼 및 트리거버튼1(상), 트리거버튼2(우)로 동작하구요.

MD패드 핀을 개조해서 2버튼으로 동작할 때도 동일한 십자버튼 및 B(상), C(우)로 동작합니다.

JoyMega를 쓰는 경우는 십자버튼 및 Start(좌), A(하), B(상), C(우)로 동작합니다.


참고로, 일반패드에서는 십자버튼으로 상+하 또는 좌+우 함께 누르는 것이 불가능하니까...

십자버튼과 트리거 버튼을 나눠서 사용하면 됩니다 ㅎ.ㅎ


아래는 JoyMega 사용 시 사용되는 입력 설명입니다.





화면에 스크롤되어 올라오는 노트(화살표) 타이밍과 버튼 입력에 따라 5가지 판정 표식이 나옵니다.

이건 오리지널 DDR과 동일하도록 만들었어요 -> PERFECT, GREAT, GOOD, BOO, MISS

화면 표시에는 스프라이트를 이용합니다.

참고로 PERFECT, GREAT 판정 시에는 노트(화살표)가 사라지는데, 요것도 동일하게 구현했어요.

CPU, VDP 로드가 아슬아슬하네요 ㄷㄷ



실제 동작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셔요~ ㅎ.ㅎ/




그럼, 다음편에서 보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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