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1일 목요일

CP/M program EXEcutor for Win32 v0.2

윈도에서 동작하는 CP/M 에뮬레이터입니다.

아래는 제작자 홈페이지입니다.

http://hp.vector.co.jp/authors/VA000084/


제 경우, CP/M용 개발툴을 구동할때 쓰고 있습니다. (GEN80 및 HI-TECH C)


예) HI-TECH C를 이용하여 'HELLO.C' 컴파일 하는 경우


CP/M 또는 MSX 패치 환경일때는

 > C HELLO.C [Return] 하던 것을

 


윈도 CP/M 에뮬에서는

 > CPM C HELLO.C [Enter] 하면 됩니다.

 


참고로, MSX-DOS는 CP/M v2.2 BDOS 호환되므로,

콘솔 입출력이나 디스크 R/W등의 기본 기능들은 모두 동작합니다.

MPXP v1.40

Download: MPXP_v1.40.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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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XP v1.40 (2008.06.04)

        By 서영만 (E-mail:sharksym@hite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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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성님의 MPX에서 쓸수 있는 Player입니다.



* 개선 사항 v1.40


- DOS1과 DOS2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같은 시스템일 경우, DOS1상에 구동시 조금 속도가 느립니다.

  저의 MSX2+와 MMC/SD 드라이브에서 테스트시 160KBPS MP3까지만 안끊기고 플레이됩니다.

  MSXturboR은 DOS1, DOS2 상관없이 320KBPS까지 문제없고요.

- 기타 파일명 관련 작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2008년 9월 29일 월요일

그래픽 보드 #5 수평 576픽셀

이번엔 가로 해상도를 두배로 키워 보았습니다.

단순히 어드레스 카운트만 두배로 만들면 되지만,

H-Sync와의 페이즈 에러를 줄이기 위한 보완도 같이 해봤습니다.

비디오 출력은 576 x 220 이지만, 메모리가 128KB뿐이라 수평 512픽셀까지만 저장됩니다.


WOW 공식 홈에서 다운받은 월페이퍼를 수정해서 올려봤습니다.




아래가 원본 그림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우의 배경들의 색감이 참 이쁘더군요. ^^




기존 MSX의 스크린 모드7(512 픽셀)의 수평해상도 보다 약간 높은데,

인터레이스를 이용한 두배 해상도를 만들면, VGA와 비슷한 해상도가 나오겠지요.


그림을 로딩한 상태에서 게임을 한번 구동해봤습니다.

캐슬 엑셀런트인데요. 게임 자체 배경이 검정색이라 믹스하면 잘 어울리네요.




빨간색 출력이면 아래처럼 무서운 게임이 됩니다. 헙헙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