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7일 월요일

ASO remake #7 - 데모 디스크

이제 어느정도 ASO 스러운 화면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ㅎ.ㅎ


MSXturboR GT (또는 램512확장된 ST)에서 실행 가능하며, blueMSX 등의 에뮬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MSX-AUDIO 또는 MoonSound/DalSoRi 카드가 있으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행은 DOS2 상에서,

ASO /M 또는 ASO /A 등으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옵션의 /M은 MoonSound, /A는 MSX-AUDIO, /N은 NO-AUDIO 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디스크 이미지 파일은 DOS2 부팅 및 ASO /M 으로 시작되도록 만들어놨습니다. blueMSX 등으로 바로 실행가능.


ASO_20111017_test_7.zip

ASO_20111017_test_7_DSK.zip


아래는 blueMSX에서 구동해본 모습입니다.




아래는 제 터보알, MoonSound 로 구동되는 영상입니다.



참고로, 옵션에 /I 를 추가하면 게임 화면 좌/우 테두리에 CPU idle time 표시기가 등장합니다. ㅋ

파란/빨간 막대가 길수록 CPU 여유가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아래는 제 실기에서 동작되는 모습니다.






적 유닛 및 총알이 많아질수록 CPU가 바빠지는걸 볼수가 있어요.

아머 및 보스 처리 외에는 게임 기본적인 부분이 구현된 상태라, 크게 CPU 부하가 늘어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버벅된다면, 어셈 노가다를 해야겠지요. ㅎ.ㅎㅋ


2011년 10월 3일 월요일

ASO remake #6 - 공중 유닛 처리

잠시 작업을 놓고 있다가, 연휴를 타서 좀 달려보았습니다~ ㅋ


이전 Test 5 에서 공중 유닛을 추가해봤습니다.

ASO 에서 맨처음 등장하게 되는 동그란 모양의 비행체인데욤.

빠르게 휘리릭~ 날아다니는 특징(?)이 있습지요. ㅎ.ㅎ;


기본적인 총알 및 기체간 충돌 처리도 넣고, 폭발 스프라이트도 대강 그려넣었습니다.


실기(터보알 GT 또는 램512 확장된 ST)에서 실행해보시려면, 파라동 게시판에서 테스트 파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믈론 blueMSX에서도 실행가능합니다.

사운드는 문사운드(또는 달소리)로 출력됩니다.

사용키: 커서키, Z,X,C,스페이스, ESC, 숫자패드(기체 파워업 테스트용)


아래는 제 터보알에서 구동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공중 유닛은 초당 60프레임으로 처리됩니다.

영상 뒷부분에는 움직임 패턴 데이터를 넣어보았습니다~ ㅎ.ㅎ




움직임 패턴(route) 에디터의 동작모습도 찍어보았습니다~




2011년 9월 26일 월요일

M File Manager v1.2 for MSX-DOS2




거의 1년만의 업데이트군요. ㅎ.ㅎ

아래 파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Download: M_v1.2.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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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 v1.2 (MSX-DOS2용 파일 매니져 2011.09.26)

        By 서영만 (E-mail:sharksym@hite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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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경 내용


  M 에서 외부 프로그램 실행(_M_.BAT 사용) 후 복귀 시,

   이전 뷰어의 디렉토리로 돌아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M.INI에서 TSR 옵션이 꺼져있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내장 MPXP(MPX 플레이어) 구동 시,

   ID3 태그의 곡명 및 가수명을 출력합니다.

  / 또는 _ 키를 눌러 재생을 멈출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