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MSX... 마지막으로 써본게 십여년 전? 암튼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최근에 버전 네이밍도 바뀌고해서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다운받아서 실행해봅니다.
응? 뭔가 이상한 폴더를 액세스하는군요.
해당 폴더는 윈도에서 열리긴하는데, 안에 파일들은 읽어 볼 수가 없네요.
에러가 나는게 맞는 듯 합니다.
탐색기에서 이렇게 나와요. 보이지 않는 문자로ㅋ
결론: 그냥 지웠습니다 ㅎ.ㅎ
openMSX... 마지막으로 써본게 십여년 전? 암튼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최근에 버전 네이밍도 바뀌고해서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다운받아서 실행해봅니다.
응? 뭔가 이상한 폴더를 액세스하는군요.
해당 폴더는 윈도에서 열리긴하는데, 안에 파일들은 읽어 볼 수가 없네요.
에러가 나는게 맞는 듯 합니다.
탐색기에서 이렇게 나와요. 보이지 않는 문자로ㅋ
결론: 그냥 지웠습니다 ㅎ.ㅎ
일단 저는 이벤트 주최측(!)이니, 순위 경쟁에 뛰어들지는 못하겠구요.
대신 영상을 한번 찍어서 올려봅니다~ ㅎ.ㅎ
터보알 부팅 후 게임 시작, 1회차 클리어까지 찍어보았습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되네요!
클리어 후 종료 메시지도 한장 찰칵! ㅎ.ㅎ/
그럼, 클리어 못하신 분들을 응원하면서 물러갑니다요~
게임을 시작하면 30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0초가 되면 게임이 강제로 끝나게 되지요~ ㅎ.ㅎ
화면 하단에 녹색의 바의 밝기로 시간을 대충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 점수를 얻게 되면, 해당 점수에 따라 시간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보너스 없이 진행하면 1스테이지 첫화면 끝에서 게임오버됩니다요ㅋ
게임 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점수를 대충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아이템 왕관 = 1000점
아이템 화살 = 2000점
아이템 칼 = 3000점
사과 먹기 = 100점
부엉이 공격 = 500점 (사과를 떨어뜨려서 맞춰야함)
나무구멍 보석 = 200점 / 400점 / 600점 (나무구멍에 사과를 넣으면 보석 생성)
그 외 스테이지 클리어 시 2000점 보너스가 있습니다.
시간 제한은 30초인데요, 점수 보너스로 시간이 늘어나더라도 최대치는 30초입니다.
게임오버 되지않으려면 정신없이 달려야합니다ㅋㅋ
국딩시절에 요술나무 엔딩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주 신나게 즐기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농담 아니라 진짜로요~ ㅎ.ㅎ;)
그럼, 공략에 도움이 될만한 그림을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점수를 획득할 때 시간 보너스가 선형으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아이템 점수가 높아서 밸런스 조절이 되어있어요.
그래프로 그리면 이렇게 됩니다.
가로축 = 획득 점수
세로축 = 보너스 시간(초)
그림에서 파란색이 보너스 점수입니다.
2000점을 넘어가면 포화되기 시작합니다.
녹색은 동일 점수를 두번 연속 획득했을 때의 그래프입니다. 비교용 그림ㅋ
예를 들어,
왕관(1000점)을 두번 먹으면 보너스가 5.25초 x 2 = 10.5초인데,
화살(2000점)을 먹으면 보너스가 8.83초입니다.
결론적으로 화살, 칼 등의 아이템만 먹고 빨리 올라가는 것 보다는...
부엉이도 잡고, 나무구멍에 사과넣어서 보석도 먹고 가는게 더 유리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럼, 일요일 마감까지 화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