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KB SRAM 4개(128kb)를 이용하여 프레임 메모리를 구현해봤습니다.
해상도는 512 x 256이 되겠네요.
뒷면은 처절한 바느질 납땜으로 갑니다. 어헝~
MSX turboR의 후면 슬롯에 꼽으면 아래처럼 됩니다.
MSX RGB 출력을 받아서 비디오 믹스 후, 다시 출력되는 것이지요.
이번엔 256회색톤의 그림파일을 올려봤습니다.
제 모니터에서, 픽셀클럭 6MHz일때가 도트의 가로/세로 비율이 1:1에 가까운 것 같더군요.
이상태에서 출력 해상도가 288x220 정도 됩니다.
아래는 256 단계의 박스를 그려본 것인데, 가로 방향은 밝기차가 잘 보이지 않네요.
가로 16개, 세로 16개, 총 256개 박스를 그린 것입니다.
웹에서 구한 MSX turboR 사진입니다.
아래는 우리 아들 돌사진입니다. 얼굴만 오려서 넣어봤습니다.
생각보다 잘 나오는 것 같아요. ㅋ
MSX의 스크린0 고해상도 모드(512x192)의 텍스트와 믹스된 모습입니다.
그냥 도스에서 DIR한번 해봤습니다.
아래는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입니다.
부팅해서 그림파일 슬라이드 쇼를 하는 것인데요.
비디오 메모리 로딩시, 그냥 Write하는 경우와, V-Blank 구간에서 Write하는 경우 두가지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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